오늘은 고객 혜택 등록 및 관리에 대해서 다뤄볼 텐데요! 고객 혜택은 가격 할인이나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하며, 구매 페이지에 혜택이 노출되어 있어 구매율을 높이는데 많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! 오늘 함께 알아보고 구매전환율을 높여볼 수 있도록 합시다!
고객 혜택을 적용하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"쿠폰 보기" 버튼 생성과 함께 바로 아래 금액에 쿠폰으로부터 받는 혜택의 금액까지 표시가 됩니다. 실제 상품 금액과 쿠폰(고객 혜택)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함께 표시가 되므로 소비자는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으므로 구매 전환을 높이는데 더욱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.
"쿠폰 보기"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쿠폰이 표시가 되며 수령 유무를 물어보는 팝업이 활성화가 됩니다!
쿠폰 받기를 클릭한 후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쿠폰에서 제공하는 혜택만큼 할인을 받거나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
또한 상세페이지 상단에도 자동으로 고정되어 혜택이 제공되므로 소비자에게 한 번 더 할인의 내용을 상기시켜줄 수 있으므로 이것 역시도! 구매전환율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.
이제 고객 혜택 등록 시 좋은 점에 대해 알아봤으니! 혜택 등록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고객 혜택 등록 및 관리
고객 혜택 등록을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 스토어 센터로 입장하신 후! "고객 혜택 관리"에 "혜택 등록"을 클릭하시면 고객 혜택을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.
혜택 등록
혜택 이름 : 혜택 이름은 말 그대로 내가 제공하는 혜택의 이름을 작성하는 곳입니다. 왜 이 혜택을 진행하는지에 대한 내용과 함께 써주시면 좋습니다.!
ex) 여름맞이 할인쿠폰 등등
타겟팅 대상 : 내가 제공하는 혜택의 적용 대상을 설정
전체 고객 : 신규, 기 구매 고객 등 전~체의 모든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
첫 구매 고객 : 처음 구매하는 고객에게만 혜택 제공
재 구매 고객: 1회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만 혜택 제공
알림 받기 : 스토어에서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등 알림 받기를 누른 고객에게만 혜택 제공
타켓팅 : 판매자가 직접 타겟팅을 정할 수 있으며, 기 구매 고객 중 특정 인원 혹은 특정 금액 이상 특정 주문 회수 이상 각종 알림 받기 등을 설정한 고객에게만 혜택을 제공
혜택 종류 : 지급할 혜택이 쿠폰으로 제품 구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 및 네이버 쇼핑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지급할지 혹은 포인트 적립을 지급할지 선택
혜택 상품 지정 : 진행하는 혜택이 내가 업로드한 상품 내에서 어떤 범위로 진행할지 선택
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고객 혜택이 적용됩니다.
등록한 고객 혜택은 "고객 혜택 관리" - " 혜택 조회/수정"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오늘은 고객 혜택 등록 및 관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~ 가격 할인이나
, 오늘 배송 등과 마찬가지로 상품 구매 페이지에서 즉각적으로 확인이
가능하여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는데 적극적인 영향을 주는 내용이므로
상품 등록 시 쿠폰이나 포인트 적립 등으로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해봅시다~
'온라인마켓&이커머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모바일 설정 활용방법에 대해 (0) | 2023.03.30 |
---|---|
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지사항 등록방법을 알아보자 (0) | 2023.03.30 |
스마트스토어 판매 페널티기준과 굿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기! (0) | 2023.03.29 |
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사업자등록하는 방법 (0) | 2023.03.29 |
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수수료 계산 방법에 대해 (0) | 2023.03.29 |
댓글